Current Date: 2024년 07월 17일

사회

‘의류·신발 세탁서비스’ 소비자 문제 해결 방안 논의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간담회.png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세탁서비스와 관련한 간담회가 열렸다.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김향란)는 지난 1027일 오후 2시 진구 유원오피스텔에서 의류·신발 세탁서비스 소비자 분쟁 및 소비자 문제 해결 방안을 주제로 소비자단체·세탁서비스사업자 간담회를 부산시와 공동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선주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장이 세탁서비스 소비자 분쟁(현황 및 조정사례)’, 신영애 ()FITI시험연구원 부산시험인증센터장이 의류·신발 취급 주의 표시사항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토론에는 ()한국세탁업중앙회 부산지회, 세정, 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 공정거래위원회 부산사무소, 회원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해 세탁서비스 관련 소비자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제품에 부착된 품질표시 및 취급상 주의사항, 의류 건조기·관리기 등 가전제품 활용 시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충분히 숙지해야 피한다는 점을 공유했다. 아울러 세탁 의뢰 시에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 제품 상태를 꼼꼼히 확인 후 인수증을 수령 및 제공함으로써 세탁 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비하도록 한다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한편, 완성된 세탁물은 빨리 회수해 하자 유무를 즉시 확인하고, 세탁 후 하자 또는 세탁물 분실 등 분쟁 발생 시에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 부산여성소비자연합,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을 통해세탁물 심의 또는 피해구제를 접수할 수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