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8월 17일

사회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성평등 사례뱅크 공모전’ 시상식 개최

[붙임2]시상식원본사진.jpg

   (사진=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제공)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는 지난 19일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성평등 사례뱅크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성평등 사례뱅크 공모전은 공공기관 및 여성가족 서비스 전달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성평등 조직문화 사례 및 성평등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함으로써 우수사례 발굴·수집을 통한 사례뱅크를 구축하고, 부산지역의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공기관 및 여성가족 서비스 전달기관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 속에서 지난 328일부터 630일까지를 공모를 진행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8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공공기관 부문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OO 5)일하기 좋은 성평등 회사 테크노파크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1(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OO), 장려상 1(국민건강보험공단 정OO)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유관기관 부문에서는 부산진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OO 10)우리의 성평등 일지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2(위즈포레사회서비스센터 서OO 3, 화정종합사회복지관 이OO 3), 장려상 2(부산사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손OO, 탄생의신비관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OO 4)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이후 콘텐츠로 제작해 하반기에 온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며, 전시 사진 및 후기 남기기, 게시물 공유 및 댓글 남기기 등의 캠페인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오경은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은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을 시작으로 부산지역에 성평등한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성평등 문화 확산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