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사회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가족 골든벨’ 성료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 가족 골든벨' 성료.png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30일 열린 보육 골든벨가족 골든벨을 행사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실시간 온라인 퀴즈 풀이 형식의 골든벨을 통해 보육·육아 관련 정책과 지역 문화 이해를 증진시키고, 어린이집 및 가족 구성원이 화합의 시간을 가져 함께하는 보육·육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2022 보육골든벨 어린이집 대항전에는 부산시 관내 어린이집 78, 보육교직원 523, ‘2022 도전! 육아퀴즈 한마당 가족 골든벨88가족이 참석했고, 상위 순위를 차지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715일 시상식이 진행됐다.

보육 골든벨대상은 금정구 공립구서어린이집이 선발됐고, 최우수상은 해운대구 아이별어린이집과 기장군 일광자이푸르지오2어린이집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남구 감만어린이집, 동래구 아시아드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 부산진구 아이별어린이집, 사상구 학장어린이집으로 총 7개 곳이 수상했다.

가족 골든벨대상은 김유나 가족에게, 최우수상 이태준 가족, 우수상 권은혜 가족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은 김현주·박미희·박시현 ·이승은·임은주·전상옥·정성준 가족으로 총 10가족이 수상했다.

보육 골든벨 수상자들은 골든벨 문제를 통해 보육 정책 및 부산 상식 등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골든벨이 진행되어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 할 수 있어 단합하고 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가족 골든벨 수상자들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온 가족이 집에서 함께 골든벨에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었고, 퀴즈 문제를 통해 육아 정책 및 상식을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유익한 행사였다고 밝혔다.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수상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온·오프라인으로 보육교직원 대상 직무 및 힐링 연수와 가정대상 가족힐링행사를 다양한 방식으로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