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4일

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울경본부,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위해 4천만 원 기탁

부산시는 13일 오후 2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로부터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4천만 원을 기탁받는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장수목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기탁되는 사회공헌기금 4천만 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과 자립을 돕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가 마련한 것으로, 부산시 관내 17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160만 원에서 250만 원씩 각각 지원될 예정이다.

꿈드림에서는 이 지원금을 자립·취업 등에 필요한 기술 및 자격증 취득비, 학력 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학원비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꿈드림에서 선정한다.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벌써 4년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한 지역 연계 협력사업을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해오고 있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주셔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