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3일

사회

부산 수영구, 보육시설종사자 처우 개선비 지원 사업 시행

수영구 보육시설 종사자 지원사업.png

 

부산광역시 수영구는 2022년을 맞아 새롭게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비 지원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비 지원은 수영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월 2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201월부터 시행 중인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비 지원 사업이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종사자를 제외한 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게만 해당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의견에 따라 보육시설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시행된다.

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지원 사업은 조리사의 공백 발생 시 대체조리사 인력을 무상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조리사 공백 시 원장 및 보육 교직원이 조리사의 업무를 대행함에 따라 발생하는 업무 부담을 덜고 보육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된다.

관내 어린이집은 14시간, 월 최대 2일 이내로 수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대체조리사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수영구는 2022년 신규 지원 사업 외에도 어린이집 냉·난방비 지원, 공기청정기 임차료 지원, 급식비 지원, 공립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 및 휴일보육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보육시책을 추진해 2021년 보건복지부 평가 보육정책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향후 다양한 보육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