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사회

청년·청렴·컬처…‘ㅊㅊㅋㅊ페스티벌 토크쇼·시상식’ 개최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청년 청렴 페스티벌 토크쇼.png

사단법인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이사장 김희매, 공동대표 강병령, 이하 총연맹)은 지난 11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ㅊㅊㅋㅊ페스티벌 토크쇼와 시상식을 가졌다.

ㅊㅊㅊ페스티벌은 청렴 문화 조성과 확산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청렴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가이드 교육 제공하는 공익사업이다.

청렴한 선거와 투표문화 개선을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시행했으며, 지난 4월부터 교육과 세미나, 온라인공모전 등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서울, 부산, 경남, 경북, 대전, 충청, 제주를 비롯한 전국에서 참여한 청년들 중 단편소설, 웹툰, UCC부문/밈짤, 포스터, 카피라이팅 부문의 33명의 수상자들에게 황금청렴상, 청렴대상, 청렴금상을 수여했다.

행사의 주최인 총연맹은 유권자를 대변해 의정활동 모니터링, 민주시민교육의식 확산, 공명 선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 시민단체이다.

김희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30세대를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되었고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에너지로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주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유권자와 청소년, 청년세대들의 참여기회를 마련해 청렴의식 고취와 민주시민 의식 함양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시상식 직전 김현옥 동서대 IPP사업단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쇼에는 청렴과 공정에 관한 주제로 김미성 청년과미래 법제사법위원장, 이창민 SNS문화진흥원 이사장, 석성민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참여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