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부산시 구‧군육아종합지원센터 설 연휴 제공 프로그램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한 부산시 관내 12개 구‧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설 연휴를 맞아 영유아 양육 가정을 위한 다채로운 설 연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프로그램으로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설맞이 또래방(시간제보육실) ‘촌캉스’를 운영해 촌캉스 체험, 세배하기, 포토존 촬영 등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그루터기 보육도서관에서는 ‘설날 이벤트’를 통해 도서 2권 추가 대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개 구·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센터별 특색을 반영한 요리 체험,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놀이실 체험, 전통놀이 한마당, 새해 봉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양육 가정에 즐거운 명절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의 통합 안내 페이지(https://www.bcs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구·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산시‘당신처럼 애지중지’ 시책사업과 각 센터의 가정양육지원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2026년 달력을 제작·배부했다. 이번 달력은 양육자가 일상 속에서 육아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육아정보 플랫폼의 하나로, 달력 형태의 생활밀착형 안내 자료로 기획됐다.
2026년 부산시 당신처럼애지중지 달력
달력에는 모바일 QR코드를 수록해 각 센터의 세부 사업 정보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간 정보 접근성의 격차를 줄이고 가정양육지원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달력이 필요한 가정은 본 센터를 방문하면 잔여 수량에 한해 수령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51-866-0538)로 하면 된다.
김정신 센터장은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정을 나누고, 더불어 ‘당신처럼 애지중지’ 달력을 통해 필요한 육아 정보를 일상 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접하시길 기대하며, 모든 가정이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