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6년 02월 06일

종합

강서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자 접수

강서26.png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는 임산부의 건강 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2026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신청자 접수를 2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51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 중인 임산부로, 600명을 선정해 1인당 연간 최대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 품목은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등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택형 꾸러미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02623일부터 313일 오후 6시까지이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dndud0410@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에는 농식품바우처 및 영양플러스 사업과의 중복 여부를 확인한 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안내된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농산물 꾸러미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한 꾸러미는 48시간 이내 배송되며, 월 최대 4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강서구는 사업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사업 운영에 반영하는 한편,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건강·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출산과 양육에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