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6년 02월 05일

종합

부산시, ‘당신처럼 애지중지 부모 서포터즈단’ 운영

2511.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수요자 중심의 육아 정책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1당신처럼 애지중지 부모 서포터즈단을 구성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1기 홍보단 20명은 2개월간 활동하며, SNS·지역 공동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부산의 육아 정책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홍보단 신청자 중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하고 지역 내 육아 소통에 적극적인 부모 20명을 선발했다.

홍보단은 공공형 키즈카페 등 육아 지원시설 이용 체험, 시 주요 양육지원 시책,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 등 정책 체감도가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올 한 해 동안 기수별 20명씩, 5개 기수, 100명의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홍보단 활동에 참여한다.

홍보단 운영 기간은 2월부터 11월까지이고, 기수별로 2개월간 활동을 이어가며, 활동 요건을 충족한 참여자에게는 개인별 혜택이 제공된다.

3333.png

시는 기수별로 시기에 맞는 맞춤형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활동 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할 계획이다.

기수별 모집 일정,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busan.childcare.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센터로 전화(051-866-0536) 문의하면 된다.

박설연 시 여성가족국장은 정책의 수혜자인 부모님들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가 시민 눈높이에 맞는 가장 와 닿는 홍보라며, “맞춤형 홍보를 통해 정책 공감대가 확산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당신처럼 애지중지육아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