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6년 01월 17일

종합

양성평등한 행복도시 부산… 2026년 부산여성 신년인사회

111.jpg

부산 여성계 인사들이 모여 새해 인사를 나누고 양성평등의 가치를 공유하는 ‘2026 부산여성 신년인사회가 지난 16일 오후 2,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등 주요 내빈과 각계각층의 여성계 인사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덕담을 나누고, 여성의 사회적 역할 강화와 단체 간의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는 여성단체 협의체 활동 영상이 상영됐고 본행사는 환영사, 성평등 실천 메시지 전달, 신년사, 떡케이크 자르기 및 기념촬영, 부산여성 화합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222.jpg

특히 성평등 실천 메시지 전달순서에서는 참석자들이 카드형 퍼포먼스를 통해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양성평등 도시 부산등 양성평등과 포용의 메시지를 함께 표현하며, ‘양성평등 도시 부산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다졌다.

박형준 시장은 새해를 맞아 부산 여성계가 한자리에 모여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 뜻깊다라며, “시민의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고 양성평등의 가치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실현되는 사회를 위해, ·생활 균형 확산과 돌봄 기반 강화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333.jpg

한편 부산여성 신년인사회는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구·군여성단체 협의회, ()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부산여성연대회의, 부산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NGO연합회가 공동주관한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