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11월 10일

종합

사상구 제4권역(학장·엄궁) 주민자치회, 순천시 일원 선진지 벤치마킹 실시

사상구 110.jpg

부산 사상구 제4권역 주민자치회(권역장 엄궁동주민자치위원장 안재수)는 지난 6일 전남 순천시 일원에서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환경 조성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향후 사상구의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순천만 습지 탐방을 시작으로 순천만 국가정원, 스카이큐브 등 주요 생태·관광 명소를 둘러보며 생태 보전과 관광 활성화가 조화된 도시 관리 사례를 견학했다.

순천만 국가정원을 둘러본 한 위원은 여러 차례 방문했지만 올 때마다 자연과 인간이 이렇게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을까라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재수 엄궁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사상구는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생태·관광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제4권역 주민자치회는 친환경 도시 조성, 지역 관광 활성화, 주민 참여형 생태 프로그램 발굴 등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실천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