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10월 03일

종합

함께하는 280일의 여정… 부산시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222.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01일 오후 3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문화홀에서 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의 날(1010)을 기념해 ‘280일의 여정, 함께 맞이하는 새로운 가족을 슬로건으로 열린다. 표어는 소중한 생명을 품은 280일의 여정이 임산부 혼자만의 것이 아닌, 가족과 사회가 함께 응원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이며, 우리 사회가 따뜻한 공동체로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주관하며, 임산부와 그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의 날 기념식과 부대행사(전시회), 특별강연, 공연(갈라 뮤지컬)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2회 인구정책 페스티벌 수상작품 전시, 새로운 가족이 탄생하는 280일간의 여정,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내 아이를 행복한 리더로 만드는 태교 코칭법특별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다.

한편, 시는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부산에서 태어난 출생아 1인당 산후 조리비 100만 원을 지원하는 부산형 산후 조리비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이와 함께, 난임 예방과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임신 전 사전 건강관리사업출산 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업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