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10월 14일

종합

부산여평원 ‘제12회 부산광역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은 내달 101()부터 1010()까지 부산시청역 지하철 연결통로에서 12회 부산광역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시화전은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를 주제로 열리며, 전용 웹페이지(www.ble.or.kr/poems/2025)를 통해 온라인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부산지역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05(시화 87, 엽서 18)을 선보인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외에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상, 스테들러코리아 사장상을 대상자에게 수여한다.

시상식은 101()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개회식은 문해의 달 선포 영상과 환영사, 주요 내빈 축사로 시작해 학습자 105명에 대한 시상과 문해교원 공로상 수여, 축하공연 순으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포토존, 평생학습성인진로상담실 안내, 평생교육이용권 사업 홍보 등 부대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윤지영 원장은 이번 시화전은 문해 학습자들이 글을 통해 표현한 배움의 가치와 성취를 시민들과 나누는 특별한 자리이며 문해교육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희망의 빛이므로,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기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