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10월 14일

종합

부산여평원 ‘제2차 양성평등정책포럼’ 개최

부산시와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01() 오후 2시 수영구도서관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양성평등 인식의 현주소와 과제를 주제로 ‘2025년 제2차 양성평등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양성평등정책포럼은 2022년부터 성평등 문화의 조성과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부산 시민의 양성평등 인식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영미 교수가 우리나라 양성평등 의식의 변화와 인식 개선 과제,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진지혜 연구위원이 부산 시민의 양성평등 의식 실태 및 향후 과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지는 종합 토론에서는 조재현 동아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성현달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방의회의 양성평등 인식제고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황영주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교국제개발학부 교수는 청년세대 양성평등 인식제고 방안’, 배효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미디어 속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방안’, 민소영 연산초등학교 교사는 학교에서의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방안’, 최희경 신라대 상담치료복지학과 교수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방안을 주제로 각각 토론에 참여한다.

20250923_160546.png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29()까지 신청 링크(https://forms.gle/zjNZGxUuSpDboonn9) 혹은 QR 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윤지영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포럼이 부산의 양성평등 인식 현황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정책 개선 전략을 공유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부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