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9월 16일

종합

동구 아트웨이 갤러리, ‘성북고개 사람들–김명환 만화전’

2025091517001419508_m.png

부산 동구 아트웨이 갤러리는 917일부터 108일까지 리니지 게임 김명환 원화가 개인전을 개최한다

원화가는 게임 제작 과정에서 2D/3D 그래픽의 기초 설계도를 그리는 전문가로 김 작가는 리니지 팀장으로 활동하다가 가족과 함께 고향인 동구로 내려와 현재 성북고개 인근 주택에 살며 대학에서 후학을 길러내고 있다. 김 작가는 이번 성북고개 사람들김명환 만화전전시에서 자신의 유년 시절을 보낸 좌천동과 성북시장 일대를 만화로 되살려낸다.

작가는 추억을 기록하는 행위를 주제로 점차 사라져가는 기억을 만화로 소환한다. 하늘 아래 첫 시장인 성북시장, 좌천초등학교, 증산공원, 좌천아파트 등 놀이터이자 가족 삶의 터전이었던 장소들은 이제 그의 작품 속에서 추억으로 재탄생한다.

특히 전시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부산 동구라이브 드로잉행사를 마련하고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개막식에서 작업을 시작해 전시회가 끝날 즈음 완성되는 이번 드로잉쇼는 부산역에서 성북고개까지 공간의 느낌을 즉흥적으로 표현하여 관객과 추억을 공유하는 실험이자 공간의 장이다.

작가는 살아온 터전과 추억을 그려내는 것은 작가로서의 숙원이자 의무라며 그때 그 시절 이야기를 담은 전시가 따뜻한 기억의 공유와 회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과거 동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번 전시회와 라이브 드로잉쇼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이번 개인전 개최를 환영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