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9월 09일

종합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유엔남구, 개청 50주년 기념 아동정책꾸밈단 해단식

66.png

부산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개청 50주년을 기념으로 운영해 온 아동정책꾸밈단의 해단식을 지난 6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 동안 이어진 아동정책꾸밈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아동 위원과 학부모, 굿네이버스(글로벌NGO단체) 관계자, 구청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해단식은 개회와 내빈 소개, 수료증 전달, 모범 단원 시상, 사업 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 위원 21명이 수료했으며, 아동 위원 중 7명이 모범 단원으로 선정됐다.

아동정책꾸밈단은 활동 기간 동안 아동 권리 교육, 아동 관련 조례 탐색, 기후 위기 토론, 아동정책 제안 토론 등을 진행했고, 반딧불이 축제 참가와 황령산 생태숲 체험 등 현장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지난 8월에는 아동이 직접 정책 제언문을 작성·발표해 놀이터 개선, 안전한 등하굣길, 건강한 식습관, 학교생활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아동의 눈높이 정책 제안에 대해 든든한 믿음과 감동을 받았다오늘 해단식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고 아동 한 사람 한 사람이 남구의 내일을 밝혀 줄 것이다라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남구는 이번 꾸밈단 활동을 계기로 아동의 목소리를 정책에 직접 반영하는 아동 참여 기반을 강화하고,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