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9월 05일

종합

부산교육청, 9월 학부모 행복학교 운영

777.png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9월 학부모 행복학교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다정한 관찰자, 부모의 소통법아이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부모 대화법을 주제로, 자녀를 간섭하기보다 존중하며 지켜보는 부모의 태도를 통해 아이의 자존감과 학습 동기를 높이는 방안을 함께 탐색하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이은경 작가는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자녀교육 전문가이다. 초등교사 출신으로 현장에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법을 제시하며, 학부모 교육 강연과 방송 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9월 학부모 행복학교는 오는 29일 오전 1030부터 12시까지 부산진구 양정동 교육연구정보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https://home.pen.go.kr/hakbumo)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들에게 아이의 하루를 따뜻하게 바라보고, 교사와 협력하며 지혜롭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