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8월 29일

종합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일정 공개

77.png

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티켓 예매 일정을 공개했다성대한 30회 축제의 포문을 여는 개막식과 대미를 장식할 폐막식 예매는 오는 95() 오후 2시에 시작된다

올해 경쟁부문 도입으로 기존의 폐막작 대신 부산 어워드 수상작이 폐막식에서 상영되며 오픈 시네마 야외상영작, 미드나잇 패션 심야상영작, 액터스 하우스, 커뮤니티비프 예매도 같은 날 함께 열린다. 이 밖의 일반 상영작 예매는 99()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올해도 영화의 즐거움을 각계각층의 사회 구성원과 나누기 위한 배리어프리 상영관과 사회공헌프로그램 정겨운 나눔이 마련돼 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일반 상영관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도 영화 축제의 열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을 제공해 왔다.

올해는 특별기획 프로그램 아시아영화의 결정적 순간들<올드보이>(2003)를 포함해 비전 한국 <철들 무렵>, <트루먼의 사랑>, 아시아영화의 창 <! 엄마한텐 비밀이야>,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미아>, <사람과 고기>, 월드 시네마 <여름의 랑데뷰>, 플래시 포워드 <리드랜드>, 와이드 앵글다큐멘터리 경쟁 <이어달리기>, 와이드 앵글다큐멘터리 쇼케이스 <공존이라니, 웃기시네> 등 총 10편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해설을 제공하는 배리어프리 영화로 상영될 예정이다.

정겨운 나눔은 상영 시간표에 표지가 있는 영화를 관람하면 티켓 판매 수익의 일부를 사랑의열매, 굿네이버스 등의 복지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한국영화, 아시아영화, 월드영화 각 5편씩 총 15편이 포함돼 있다.

올해부터는 만 65세 이상(1960년생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 창구도 운영한다. 영화제가 개최되는 917()부터 26()까지 영화의전당 야외 사거리 BIFF매표소에서 당일 상영작 및 익일 1·2회차 상영작을 구매할 수 있다. , ·폐막식 티켓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되며, 917() 개막일에는 현장 창구에서 다음 날 1·2회차 상영작만 판매한다. 상영작별로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 창구 판매 좌석은 한정돼 있다.

상영 시간표는 829() 오후 6시 공개되며 모든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biff.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 매진되지 않은 작품 또는 취소표가 발생한 작품에 한 해 영화제 기간 중 BIFF매표소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거장의 신작부터 아시아영화를 선도하는 신인 감독의 개성 넘치는 작품까지 풍성하게 준비된 상영작들은 917()부터 26()까지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펼쳐지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