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8월 02일

종합

8월의 15분도시 부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 81.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5분도시 생활문화·체육 분야의 다양한 8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내 집 더 가까이에서 뭐하고 싶오?’를 주제로, 16개 구·군 생활권 내에서 좋은 문화, 좋은 이웃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공동체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부산문화재단은 7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내 집 더 가까이에서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 마을 속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사우나(사랑과 우정을 나눠요)’를 통해, 사하구 까치마을 행복센터 등 10곳의 마을 주도 공간에서 품앗이 벽화 그리기 등 2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예술치유 프로그램인 일상을 담다를 통해, 생활권 내 마을건강센터 23곳에서 지역 주민에게 미술, 무용, 음악 등 총 25개의 시민 참여형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부산시립예술단은 찾아가는 예술단으로 영화의전당은 찾아가는 영화관으로 시민들의 집 가까이 찾아가 고품격의 문화예술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예술단은 누림주간보호센터, 백양문화예술회관 등을 방문해 국악단 공연, 부산시립무용단과 함께하는 우리 춤 이야기 등 일상에서 즐기는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북항친수공원,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 부산근현대역사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영화 감상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생활체육 천국도시인 부산의 자연환경과 연계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어린이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군별로, 승마 및 말먹이 체험(동래구), 5일제 생활체육 실천 광장(영도구, 사하구 등)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부산 곳곳에서 2025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8.2.,광안리해수욕장 일원), 80주년 광복기념 북구축구대회(8.24.,화명생태공원 축구장), 무한도전 런 부산(8.30.,광안리해수욕장 일원) 등 다양한 생활체육 행사와 대회가 열린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 으랏차차 생활체육포털(busan.go.kr/sports), ·군 체육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