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7월 02일

종합

제1기 부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 열려

제1기 부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 열려.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어린이의 시선으로 부산 소식을 전하는 어린이신문 (Big)아이도란도란의 창간을 앞두고 14일 오후 4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1기 부산 어린이기자단 꼬마부산기자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어린이들이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어린이기자단이 중심이 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어린이신문을 오는 6월 말 창간한다.

어린이신문 (Big)아이도란도란은 타블로이드판 8면으로 구성되며, 오는 6월 말 첫 호를 창간하고 올해 9월과 12월 총 3회 발행된다.

이번에 출범한 제1기 어린이기자단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다문화 가정 아동을 포함한 204명이 선발됐으며, 5월 부산콘서트홀 탐방 취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월별 주제에 따른 탐방 취재, 문화행사 및 스포츠 관람 등 체험 취재, 주요 시정 참여 후 기사 작성 등 다양한 형태의 취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어린이신문 전용 누리집(www.busan.go.kr/kids)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어린이기자단이 작성한 기사와 함께 낱말 퍼즐, 부기 캐릭터 꾸미기, 네 컷 만화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