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6월 17일

종합

금사회동동, 미래세대 다(多)문화교류지원 ‘문화랑 놀자’사업 추진

금정527.png

부산시 금정구 금사회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5년 동 특화사업미래세대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동들의 다()문화 교류 지원을 위해 문화랑 놀자사업을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문화랑 놀자사업은 빠른 다문화 사회 진입과 그에 따른 다문화 미래세대 증가에 대비하여 상호 존중에 기반한 이해 증진과 다문화 수용성 향상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욕구에 따라 금사회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산외국어대학교,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주요 협력 기관으로 참여하여 마련한 사업으로 7개국 외국인 강사와 연계한 세계 문화 이해 교육 및 활동 글로벌 마켓 day 운영 글로벌 미니 운동회 개최 지역문화축제 어울림 한마당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5월에 실시한 한국 문화 분야 활동은 금사회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표 강사로 참여하여 우리나라 전통문화, 음식, 놀이, 음악 등에 대해 교육하고 체험하며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재석 민간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어엿한 일원인 다문화 아동, 가족을 일방적으로 한국 사회에 맞추는 방식에서 벗어나 서로 다른 문화가 공존함을 알고 서로 맞추고 이해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경빈 금사회동동장은 최근 다문화 사회 진입과 더불어 다문화 아동, 가족도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인식 변화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이 사회에서 건강하게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함께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