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5월 08일

종합

부산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5월 교육 운영

부산교육청_전경.png


부산시교육청은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5학부모 행복학교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독서의 중요성을 핵심 주제로 삼아,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서 독서가 차지하는 핵심적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은 19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강사로는 강용철 교사(EBS 대표 강사)가 참여한다. 독서, 그 시작은 집입니다.’ 스마트폰 시대, 사라지는 집중력과 문해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연에서는 가정 내 독서 촉진 방법, 실천 가능한 독서 환경 조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문해력 격차 문제 등을 다룰 예정이다.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은 22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한재우 강사(재우의 서재 대표)입시에서 성공하는 가성비 독서법을 주제로 강의하고, 자녀의 생활기록부 관리에 독서의 결정적 역할과 입시 전략으로써 독서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7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문의 부산교육청 학부모교육활성화추진단(860-0712,5)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독서는 자녀 교육의 필수 요소이라며, “이번 교육이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