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25일

종합

해운대구보건소, 예비 부모 대상 ‘행복한 부모가 될 준비’ 운영

해운대 424.png

부산시 해운대구보건소 아가맘센터는지난 18, 임산부와 배우자,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부모가 될 준비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해운대구보건소와 영유아 달정밀검사 지정검사기관 2개소 간모자보건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유앤밸런스소아청소년과의원 부설 심리발달클리닉 최지영 센터장은 생애 초기 인지발달을설명하며, 애착 육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내 아이의 신호에 대한 부모의 반응과 접촉을 통해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자아 통합과 사회성 발달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강의 중에는 참여자들과의질의응답을 통해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하반기에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해운대구보건소 아가맘센터는 모자보건 협약을 통해 소아 신체발달 및 ADHD를 주제로 영유아 발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베이비 마사지, 오감발달 놀이교실, 천연화장품 만들기, 힐링 태교 요가 등 다양한 임신·출산·육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해운대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에 따라해운대구청 통합예약사이트의 아가맘센터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모집한다.

안여현 보건소장은 예비부부, 임산부, 영유아 가정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해운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