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25일

종합

부산 강서구, ‘육아쉼표’ 공모사업 선정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가 한국보육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지역사회 거점형 양육지원(육아쉼표) 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강서구가 지난달 부산시의 ‘2025년 부산형 육아친화마을공모사업에 이어 연속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지역 내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강서구의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다.

육아쉼표사업은 양육자에게 일상 속 잠시 숨 쉴 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거점 공간에서 육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세부 내용으로는 부모 자조모임, 놀이활동 중심의 자녀 돌봄 프로그램, 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심리상담·문화활동, 부모 교육 등이 있다.

강서구는 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성례)와 협업해 지난 416일 거점 어린이집 9(녹산산단바른, 명지더샵3단지, 부산신호2차부영사랑으로, 서연정, 스위트팰리스, 오션타운, , 키즈테라스, 휴플러스)를 선정하고 오는 5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강서구는 아동 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출생 초기부터 영유아 발달의 기회를 보장하고, 사회적 관심과 양질의 지원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 보건소, 복지기관 등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양육자들이 일상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아이를 키우는 일이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일임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