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22일

종합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 금정산의 자연 비밀을 풀어보세요”

금정숲길 422.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금정산 북문 등산문화탐방지원센터와 주요 등산로에서 금정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숲길등산지도사를 운영 중이다.

숲길등산지도사는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등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림교육전문가다. 금정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숲길등산지도사는 등산로와 주요 숲길을 안내하는 역할을 넘어서 역사, 문화, 생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금정산을 찾는 시민과 타지역 방문객, 외국인들에게 산의 지형적 특성과 숲길의 특징뿐만 아니라 금샘과 고당봉의 유래, 금정산에 서식하고 있는 동물과 식물, 금정산성 4대문과 망루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금정산의 매력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금정산에 자생하는 참빗살나무, 쪽동백, 얼레지, 앵초, 마타리 등 자생식물이 가진 가치와 아름다운 모습을 탐방객에게 소개함으로써 생태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건전한 산행문화 캠페인 실시, 등산객 안전사고 예방 활동, 등산문화탐방지원센터 전시실 내 산악기록물 해설과 산림문화교육장(센터 2) 시설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등산객들에게 흔적 남기지 않기(LNT, Leave No Trace) 원칙을 지키게 해 환경보호 인식을 제고하고, 보행법과 등산지팡이(스틱) 사용법 등 기본 상식을 알려 바른 등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시 등산문화탐방지원센터에서 금정산을 찾는 누구나 숲길등산지도사를 만날 수 있으며, 해설 사전 예약은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숲길등산지도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푸른숲도시과 산림정책팀(051-888-3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