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03일

종합

신노년세대 사회참여이음공간 ‘하하센터 사상구’ 개소식 개최

하하센터 사상.png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26일 신라대학교 예음관 3층에 위치한 신노년세대 사회참여이음공간 하하센터 사상구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조병길 사상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신라대학교 총장, 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하하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시설을 관람했다.

하하센터는 행복하고 건강하게 나이들기(Happy Aging! Healthy Aging!)의 준말 ‘HAHA’에 착안하여 신노년층(60~74)이 보유하고 있는 고유의 경험을 살려 사회기여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사회적 존재감을 고취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사상구는 신라대학교와 공간사용 협약을 통해 신라대학교 예음관 3층에 하하센터를 조성했다.

하하센터 사상구는 전용면적 505.91의 규모로 강의실, 동아리실, 미디어실, 홀라운지, 카페클래스 등을 갖추고 있으며 50세 이상의 주민에 신노년층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시니어 삶의 전환을 위한 지식획득 등의 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부산에서 세 번째로 개소한 하하센터 사상구가 신노년층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활력 넘치는 사회활동을 펼칠 수 있고 더욱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