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03일

종합

부산진구, ‘청년 전월세 중개수수료 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20250327_163514.png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26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권역별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설명회에서 부산진구 청년 전월세 중개수수료 지원사업이 사전협의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지침 설명 및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중앙과 지방의 협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청년 전월세 중개수수료 지원사업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사회적약자가 우선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대상 선정 기준에 대한 설정을 권고했고 부산진구는 보완을 통해 협의가 완료되어 올해부터 본격 시행 중이다.

청년 전월세 중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월세 안심매니저 서비스 이용자 중 중위 140%이하 청년(19~29)에게 중개수수료 반값(최대 165천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례발표에서는 해당 사업과 더불어 전세피해 예방 사업인 전월세 안심계약 매니저 서비스, 찾아가는 전세피해 예방교육, 유튜브 쇼츠를 통한 다각적인 홍보활동 등 현재 시행하고 있는 부산진구 전세피해 예방 시책을 강조했다.

김영욱 구청장은 이번 사례 발표를 통해 부산진구에서 시행하는 사업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