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03일

종합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독박육아탈출 육아공동체’ 확대 모집

20250319_115522.png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신)는 올해 3년째를 맞은 당신처럼 애지중지부산시책사업인 독박육아탈출 육아공동체를 확대 모집한다.

 

독박육아탈출 육아공동체는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육아공동체를 통해,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출산·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100개 팀, 558가정이 참여했다.

 

올해는 기존 100팀에서 125팀으로 확대 모집하며, 활동 지원금도 공동체당 33만원으로 인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볼보자동차코리아-한국보육진흥원이 함께하는‘Family Safety+’사업과 연계해 스웨덴 육아, ESG 활동, 안전체험 중 한 가지를 공동체 모임으로 진행한다면, 지원금 2만원을 공동체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육아공동체는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7개월간 총 5회 이상 자조모임(1회 기준)을 가져야 하며, 육아의 어려움 및 육아 스트레스 해소 활동, 양육정보 공유 활동 등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활동할 수 있다.

 

부산시 내 거주 취학 전 자녀를 둔 부모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가정 이상의 공동체를 구성하여 공동체 리더(촌장)가 신청 접수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42()까지이며, 신청서는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표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다운로드 및 구체적인 내용은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신 센터장은 올해도당신처럼 애지중지부산시책사업으로서 육아공동체 지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가정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함께 어울리면서 육아의 책임과 어려움보다는 행복과 기쁨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