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4월 03일

종합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해양기관 클러스터’ 조성 협약

항만공사 217.jpg

부산항만공사(BPA)는 해양수산부를 비롯한 기관들과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 해양기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체결식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운조합, 한국해양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도 참여했다. 이 기관들은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구역 내 복합항만지구에 해양기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산항 북항 재개발 1단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해양 기관 클러스터 도입 기반을 마련하고 산··연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

특히 참여기관들은 클러스터 내 입주 규모와 방식, 도입 시설 및 세부 활용 계획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각 기관의 입주수요를 반영해 부지 이용 면적을 상호 조율할 예정이다. 또 추가적인 해양 관련 업·단체들의 입주 희망 수요를 발굴해 해양산업 생태계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부산항만공사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입주 희망 수요를 적극 반영해 클러스터 조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송상근 BPA 사장은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은 부산항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프로젝트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산업 발전과 부산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부산항만공사는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