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5년 01월 18일

종합

부산진구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환경위생과-부산진구,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JPG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114일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운영은 동의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화석)에 위탁한다고 1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한진숙 센터장과 부산진구의회 성현옥 부의장, 박말숙 운영위원장, 손재호 행정문화위원장, 강도희 윤리특별위원장, 한일태 행정문화위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진구지사 박명주 지사장,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박현주 회장, 지역아동센터 돌봄협의회 허세훈 회장 등 관계자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산학관에서 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으며, 정보관에서 어린이집 원장 125명을 대상으로 센터 사업 계획 설명과 영유아의 식품 알레르기 관리 및 응급처치 방법을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부산진구 내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203곳 및 사회복지 급식시설 16곳에 위생안전ˑ영양 관리를 지원하며 세부운영사업은 위생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지도, 영양관리를 위한 식단과 조리법의 개발ˑ보급, 대상별 위생 및 영양관리에 관한 프로그램 운영,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 및 컨설팅 지원 등이다.

특히, 차별화 프로그램으로 식중독 없day’, ‘jin-키즈쉐프’, ‘무엇이든 물어보살등의 급식안전 및 식생활 교육지원을 제공하여 소규모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앞으로 센터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급식 위생 및 영양 관리로 어린이와 급식시설 이용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