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2월 09일

종합

시민이 행복한 15분도시 부산, 당감개금권 1차 해피챌린지 대표모델 선보여

시민이 행복한 15분도시 부산.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4일 오전 부산진구 당감·개금 생활권 일원에서 ‘1차 해피챌린지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박형준 시장,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 조성된 당감 선형공원에서 진행됐다.

마을 공동체 행사에서는 어르신 건강검진, 작은도서관 북페스티벌을 열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공간으로서 선형공원의 활용도를 선보였다. ‘참여정원 초화 식재 행사에서는 당감종합사회복지관 나리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초화를 심어 지역주민이 함께 가꿔가는 정원의 의미를 보여줬다.

이어, 준공식에서는 새롭게 정비된 백양가족공원을 개방해 시민 250여 명과 함께 1차 해피챌린지 준공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피챌린지사업은 시민들 간 교류와 소통을 위해 사람 중심의 길, 공원,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행복한 공동체로 삶의 질이 높은 매력적인 삶터 만들기라는 15분도시의 가치와 철학을 실현하는 시의 대표 공약사업이다.

시는 20228월 당감·개금 지역을 1차 해피챌린지 대상지로 선정하고, 전문가 의견수렴과 민관 협력(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다양한 정책과제를 단계별로 추진해 왔다. 지금까지 완료된 주요 과제로는 백양가족공원 리모델링 조성, 개금테마공원 숲속 산책로 조성, 당감·개금권 휴게쉼터 조성 등이 있다.

잔여 과제로는 개금동 하하센터 조성, 자전거길 2차 조성 등이 있으며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준공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15분도시 부산'은 시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라며, “당감·개금 해피챌린지를 디딤돌 삼아서 앞으로 '15분도시 부산'의 가치와 철학이 부산시민 전 세대와 부산의 모든 시·공간을 아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