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0월 18일

종합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 부산도서관에서 만나요”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 부산도서관에서 만나요”.png

부산도서관은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강 작가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작가의 주요 저서가 매진되거나 대출이 마감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한강 작가와 작가의 주요 저서를 알아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도서관 2층 특화자료실에서 한강 작가를 주제로 한 특별전시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한강 작가와 작가의 작품세계를 작가의 주요 저서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특화자료실에는 노벨문학상을 비롯한 국내외 유수 문학상 수상작과 스테디셀러 도서 1400여 권이 함께 비치돼 있다.

아울러, 연말까지 특별 도서 열람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행복한 책나눔 사업을 통해 회수한 시민 교환도서 13700여 권 중 한강 작가의 저서만을 선별해 임시도서로 등록했다.

읽고 난 도서의 선순환을 통해 시민이 또 다른 시민에게 함께 읽기를 권장하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이와 동시에 노벨문학상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축하할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도서관이 지원하는 독서동아리에서는 한강 작가의 도서를 읽고 작품의 의미와 생각을 나누는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첫 시작으로 17일 오래서점(강서구)의 오래나르샤 회원들이 한강 작가의 책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들을 통해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해보고, 이를 계기로 국내외 거장들의 문학세계를 폭넓게 알아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