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0월 18일

종합

아이와 함께 ‘영화의 바다’로… 제19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아이와 함께 ‘영화의 바다’로….png

<별의 메아리> / 캐나다 / 파트릭 보아빈 감독 / 2023(부산시 제공)

19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10~14일까지 5일간 영화의전당, 유라리광장 및 비엔케이(BNK) 부산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극장(중구 소재)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 기간에는 총 34개국 113(장편 30, 단편 83)의 영화가 상영되며, 이 중 80편이 프리미어로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개막작은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받은 파트릭 보아빈감독의 <별의 메아리>라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이번 영화제를 통해 처음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특히, 올해는 비키(BIKY) 클래식상영작을 심도 있게 이야기하는 '비키(BIKY) 클래스'와 함께 '비키(BIKY) 포럼', '스페셜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설·운영되고, 밀도 높은 '비키(BIKY) 놀이터' 운영 등으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물할 계획이다.

극장 안에서는 올해 신설된 어린이청소년 영화사에 이정표를 세운 감독의 특별전인 비키(BIKY) 클래식상영 후 대화를 나누는 비키(BIKY) 클래스등 특별 프로그램 이벤트를 늘려 상영작을 단지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극장 밖에서는 흥미로운 체험 공간(부스)과 푸드트럭으로 꾸며진 비키(BIKY) 놀이터를 만날 수 있다.


20240710_112613.png

이번 영화제의 개막식은 10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린다.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하윤수 시교육감, 영화인 관계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상영작, 시간표 등 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공식 누리집(www.bik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영작 예매는 영화의전당 누리집(www.dureraum.org)과 애플리케이션, 현장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사무국(051-743-76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