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7월 17일

종합

부산시, ‘애지중지 우리아이 옷 만들기 공모전’개최

부산시 애지중지 아이옷.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9일부터 오는 811일까지 애지중지 우리아이 옷 만들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를 키우는 가정의 다양한 참여와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출산·양육에 대한 가정 및 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출생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함께육아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참여해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22년 아빠의 자장가 공모전으로 음원 발매, ’23년 아빠와 동화여행으로 소리책(오디오북)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로 내 아이에게 만들어주고 싶은 단 하나뿐인 의상과 가족의 사연을 한땀 한땀 손끝으로 전하며 부모의 사랑과 소망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전통의상(한복)이고, 공모 주제는 내 아이에게 입혀주고 싶은 의상과 함께 기억하고 싶은 우리가족 이야기. 오는 811일까지 의상디자인(자유그림 형식)과 사연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수상자 10명에게 대상 100만 원 등 총 3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에게는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우리시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도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정책을 촘촘하게 발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가 주는 행복, 함께 육아하는 기쁨을 같이 나누고 가족의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