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9월 29일

종합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 …부산시 7월부터 어린이집 필요경비 지원

부산시청전경.jpg

부산시가 부산에 소재한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전체 유아(3~5)를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어린이집 필요경비 부모부담분을 지원한다.

시는 부모들의 자녀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그간 부모가 부담했던 어린이집 필요경비 중 현장학습비특별활동비에 대해 오는 7월부터 월 최대 10만 원을 지원한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교육청, 16개 구군, 지역 대학과 함께 준비한 전국 최초의 부산형 돌봄 및 교육 정책 브랜드인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를 발표하고, 부산의 아이들을 출생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언제 어디서나 빈틈없는 돌봄, 교육까지 공공이 책임지는 통합돌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외국인 아동이 자신이나 보호자의 인종 및 출생지역 등에 따른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받지 않고 균등한 보육 기회를 보장받아 지역사회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난 43부산광역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를 개정,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박형준 시장은 우리시는 출생부터 돌봄, 교육까지 책임지는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통합돌봄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부산형 무상보육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생기 넘치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