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21일

종합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성평등 콘텐츠 제작 공모전’실시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성평등 콘텐츠 제작 공모전’실시.jpg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은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은 부산광역시 거점형 양성평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성평등 콘텐츠 제작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해 성평등 사례 및 아이디어를 발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며, 부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은 가족·회사·학교·사회생활 등 일상 속 성평등 실천사례, 양성평등 관점에서의 청년·중장년층 간 상호 이해 및 세대 공감 사례, 성역할에 따른 고정관념 개선방안, 성차별·혐오 개선, 다양성 존중, 그 외 성평등 관점의 자유로운 생각과 주제를 담은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지난달 20일부터 오는 75일까지이며,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심사는 긴 글과 짧은 글로 부문별 영역을 구분해 대상 2, 최우수상 5, 우수상 13명으로 총 20명을 선발하여 상장과 상금 최대 50만원에서 5만원까지 총 2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오경은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두에게 이로운 성평등 사회에 대해 돌이켜보는 시간을 갖고, 우리 지역사회가 성평등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부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