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18일

종합

제26회 부산여성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부산시청전경.jpg

부산시는 오는 628일까지 26회 부산여성상의 후보자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부산여성상은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고 여성의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공헌해 온 여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매년 대상자를 선정해 시상해왔다.

후보자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며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0년 이상 헌신·봉사해 타의 모범이 되는 여성으로, 연령 제한은 없다.

추천 방법은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을 구비해 우편(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청, 여성가족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시 산하기관장, 부산소재 각급 기관장, 비영리단체 대표 등이 할 수 있으며, 19세를 넘은 부산시민 20명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추천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여성가족과로 전화(051-888-1518) 문의하면 된다.

시는 추천서 접수 이후 추천 후보자에 대한 서류 심사, 현지 실사, 자체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9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상패가 수여된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공헌을 기리고 본인의 자리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오신 모범적인 여성분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