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21일

종합

부산시 58곳 어린이집·유치원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단체수업 운영

부산시 58곳 어린이집 영어교육.png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7월부터 부산시 소재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소통중심 놀이형 영어교육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단체수업(Step1)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7세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놀이를 통해 영어를 접하며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친밀도를 높여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쉽게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소통중심 놀이형 어린이 영어교육이다.

지난해 시범사업 이후 올해 4월부터 시 전역 33곳의 들락날락에서 주 216주 과정으로 확대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700여 명의 어린이들이 1기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시는 들락날락중 단체수업이 가능한 21곳의 들락날락에서 58곳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7월부터 16주 과정(1)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비용은 무료다.

수업 내용은 스토리텔링·메이커 수업과 파닉스 수업 등으로 아이들이 소통과 놀이를 통해 좀 더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오는 611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단체수업을 시행하는 인근 들락날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수업은 시범 사업으로 총 58개의 수업만 개설돼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단체수업이 가능한 들락날락현황과 신청 방법은 들락날락누리집-소식-알림마당(busan.go.kr/bschild/article/list.nm?menuCd=4)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시는 올해 단체수업 시범운영을 통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여러 가지 상황들을 파악해 내년부터 점차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우리시는 세계 중심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부산의 미래인 아이들이 세계적 역량을 갖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는 영어정책들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