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21일

종합

부산항만공사,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부산항만공사.png

부산항만공사(BPA)가 지난해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BPAESG 경영전략에 기반한, 성장 과정 및 주요 성과, ESG 분야별 활동 및 성과, 정부의 공급망 대응 K-ESG 가이드라인 자체 수준진단, ESG 공시 항목 순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부산항만공사의 ESG 정책 및 활동을 알기 쉽도록 정리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정책변화에 발맞춰, 친환경·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생물다양성 보전 등 새로운 환경 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관한 체계적인 ESG 경영활동을 담았다.

BPA는 미세먼지 없는 푸른 항만 조성,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통해 배출전망(BAU) 대비 온실가스 9.6% 감축, 기준연도(2018) 대비 초미세먼지 배출량 71% 감축, 100% 전기 동력원을 사용하는 국내 최초 완전자동화·친환경 항만인 신항 7부두개장 등의 성과를 거뒀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도 다방면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동반성장,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 재난·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장 노력 등을 통해 항만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마중물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정과 신뢰의 가치경영을 앞세워, 설립 이후 20년 연속 흑자경영 실현,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데이터 운영실태 평가 최고등급(97.7)’ 획득,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등 최고 항만에 걸맞은 경영 쇄신과 투명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BPA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서도 내용을 볼 수 있다.

김성경 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