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21일

종합

“모든 가족 웃음꽃 피우게”…부산가족축제 성료

KakaoTalk_20240518_165120417_12.jpg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제공)

부산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18회 부산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13개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가족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웃음꽃 가득한 부산을 기원하는 뜻으로 모든 가족 웃음꽃 피우게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포용, 함께돌봄, 같이평등의 가치가 담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39개 온오프라인 가족체험, 가족이 함께 만드는 천(패브릭) 포스터 만들기, 수평적 가족문화 확산을 위한 생애주기별 교육, 우리 가족관계 점검하기(가족 상담), 홀톤심포니오케스트라, 사하구가족센터의 꿈꾸는 아오자이, 버블쇼 무대공연이었다.

이외에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가족축제 소문내기, 우리가족 웃음꽃 노하우, 우리가족 닮은 꽃과 이유 프로그램이 있으며, 모두 부산가족축제 누리집(부산가족축제.kr)에서 참여가능하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부산가족축제를 통해 가족의 가치를 되새겨보고, 웃음꽃 가득한 부산가족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