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부산교육청, 자갈치시장 체험 늘봄 프로그램 운영

부산교육청, 자갈치시장 체험 늘봄 프로그램 운영.png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이 자갈치시장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습형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지난 4월 부산어패류처리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청의 들락날락 공간도 활용한 늘봄 체험을 자갈치시장으로 확대하게 됐다.

자갈치시장 체험 늘봄58일부터 7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차례에 걸쳐 운영하고, 참여 학생들은 자갈치 수산시장 1~2층 견학에 이어 4층 들락날락에서 수산물 골든벨 퀴즈 등 활동에 나선다.

매회 교당 20여 명의 희망하는 늘봄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시교육청은 이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차량도 지원한다.

58, 첫 회 운영에 참여한 부산진초등학교 5학년 학생 18명은 평소 못 보는 광어, 해삼, 성게, 가오리, 꼼장어, 문어, 우럭, 농어, 돌돔 등 많은 해산물들을 만나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자갈치시장이 1922년부터 시작했다는 역사와 이름의 유래를 알게 되었고, 자갈치시장에서 설명해주시는 선생님이 친절하시고 유쾌했다”, “처음 보는 다양한 수산물들이 인상깊었는데, 들락날락에서 스피드드로잉과 골든벨 퀴즈로 다시 한번 학습할 수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는다다시 한번 체험 기회를 가지고 싶고, 가족들과도 한 번 더 오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