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을숙도 생태문화마당 행사’ 개최

‘을숙도 생태문화마당 행사’ 개최.png

(을숙도 피크닉 생태문화마당 행사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5월부터 10월까지(7~8월 제외) 둘째 주(9월은 셋째 주) 토요일에 자연생태와 어울리는 다양한 생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 을숙도 생태공원으로 나들이 온 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역인 낙동강하구의 생태적 가치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생태문화행사를 통해 지친 일상으로부터 힐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정별 행사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511) 브이브라스(V-BRASS)의 금관5중주공연 금관악기에 빠져 봄’, 한국전래놀이협회 고갑준 대표의 다같이 함께 즐기는 전래놀이(68) 미트 그린(MEET GREEN) 최그린 대표의 생태강연 넓적부리도요 푸푸의 여행’, 우창수김은희와 개똥이어린이예술단의 자연에서 배우고, 자연과 함께 자라요(921) 친친 탱고(CHINCHIN TANGO)의 탱고공연 숲속의 탱고’, ‘추수 한 바구니생태놀이마당 (1012) 붐타악기앙상블의 타악공연 리듬의 매력’, ‘에코 가족운동회생태놀이마당 등이 있다.

생태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에서 진행 중이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김유진 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낙동강하구 생태공원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아울러 하구 습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