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4‘육아쉼표 사업’ 본격 시작

20240430_133844.png

2024'육아쉼표'사업 추진 회의 사진(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공)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신)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4육아쉼표 사업공모에 선정돼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육아쉼표 사업은 구·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미설치지역에 거점어린이집을 통한 양육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간 격차 없는 양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부산시센터는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육아종합지원센터 미설치 지역에 위치한 거점 어린이집 7(동구 수정삼성어린이집, 남구 대연어린이집, 서구 가람어린이집, 영도구 절영어린이집 , 영도구 남해지방해양경찰청어린이집, 사하구 조은어린이집, 사하구 감천파랑새어린이집)을 선정해 작은 육아종합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내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부모교육, 부모-자녀체험 프로그램, 자녀발달검사 및 양육상담 등 거점 어린이집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육아자원 공유 플랫폼 홈페이지(www.bskl.kr)에서 가능하다.

 

이번 사업 시행에 따라 지난 26() 7개 거점 어린이집 원장, 부산시 및 지자체 보육담당 공무원,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 및 담당자가 모여 사업추진회의도 개최했다.

 

김정신 센터장은 육아쉼표 사업을 통해 부산 지역의 균질한 양육지원 서비스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양육지원 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