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12월 08일

종합

부산교육 알릴 학부모 기자단, 본격적인 활동 나선다

부산교육 알릴 학부모 기자단.jpg

(사진=부산시 교육청 제공)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 시각에서 부산교육을 바라보고, 교육정책 공감대 형성에 나설 학부모 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부산시교육청은 25일 오전 11시 아바니센트럴에서 학부모 기자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학부모 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학부모 기자단 위촉식, 하윤수 교육감 특강 순으로 진행했다. 하 교육감은 위촉장 수여 후 부산형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등 부산교육 정책 전반에 대해 강의하며, 기자단 활동을 위한 기반을 다져줬다.

이번에 위촉한 학부모 기자단은 지난달 8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해 총 68명으로 구성했고,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1년이다.

이들은 학교 현장과 교육청 소속 기관 등의 다양한 교육 소식·정보들을 글쓰기, 사진 등 콘텐츠로 제작한다. 시교육청은 제작한 콘텐츠를 블로그 등 SNS 매체를 활용해 소개할 방침이다.

, 기자단은 부산교육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 및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는 활동 종료 후 교육감 표창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대한민국을 품는 부산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학부모 기자단이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우리 교육청도 부산교육 정책을 널리 알릴 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