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제4회 부산 봄꽃 전시회 개최

20240424_154124.pn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53일부터 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일원에서 4회 부산 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생활 속 꽃 문화를 확산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다채로운 화훼작품들로 쉼과 여유를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전시회는 농협중앙회 부산본부 등 총 45개 단체가 참여해 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를 주제로 다양한 유형의 기획전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개막식 봄꽃 조형물, 화훼작품, 분재 등 전시 화훼 창작 경진대회 화훼체험 프로그램 전국 꽃차 대전 화훼 직거래장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꽃과 조형물이 어우러진 수준 높은 주제별 연출과 우수 화훼장식가(플로리스트)의 화훼작품, 우리 꽃 야생화와 철쭉 특별전, 부산 분재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개막식은 오는 3일 오전 1030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꽃 터널 입구에서 개최된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과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회장, 부경원예농협조합장 등 내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선언과 테이프 커팅식, 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기 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생활 속 꽃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봄꽃 전시회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시는 이번 전시회에 이어 시민 참여형 생활 화훼 프로그램도 개발해 건전한 화훼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화훼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