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30일

종합

부산시, 취약계층 찾아가는 사랑의 약손사업 발대식 개최

20240417_095226.png

 2023년 사랑의 약손사업(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취약계층 찾아가는 사랑의 약손사업 설명회 및 발대식을 개최한다.

약손사업은 전문약사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약물 중독, 과다 투여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복약지도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말벗 봉사 등을 재능 기부하는 사업이다.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을 위해 시와 시 약사회(회장 변정석, 약손사업본부장 최복근)가 협력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시 약사회 소속 약사 40명이 이번 사업을 통해 재능기부를 시작할 것을 알리는 자리이자, 신규 참여 약사에게 상세사업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다.

참여 약사들은 21조로 활동하며 만성질환 독거노인 등 다제약물 복용자 80명을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상담을 통해 의약품 복용 월별 행태 변화 및 이행 정도를 확인하고,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홍보물 배부, 시 약사회에서 제공하는 영양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재능기부 명예지도원(약사), 유관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의약품 안전사용 명예지도원 위촉장 전달(10) 2024년 약손사업 내용 및 방문 절차 등 설명 복약상담일지 및 홍보물품 배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우리시는 만성질환 등 다제약물 복용자의 올바른 복약지도로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독거어르신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