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형 육아친화마을 사업 추진

해운대구.jpg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 3월 부산시가 주최한 ‘2024년 육아친화마을 운영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4월부터해운대형 육아친화마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해운대형 육아친화마을은 해운대구 거주 만0~5세 영유아 자녀 및 양육부모, 152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서비스) 육아기관 연계 생활권별 찾아가는 프로그램·서비스 확대, (인적 네트워크) 소통·공감 부모네트워크 조성·운영(생활권별 참여, 좌담회, 의견 정책화), (철학과 가치) 아이 배려, 함께 육아 문화 확산 부분을 필수 사업으로 진행하고, 그 외 생활권별 여건 맞춤 연계 발굴 사업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육아프로그램 및 야간·주말 프로그램인 아이누리에서 함께 놀자등은 지역 육아거점 기관인 해운대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운영된다.

인적 네트워크인 부모네트워크 다가치키움해결단은 양육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육아친화 컨텐츠 및 정책을 발굴하고, 육아 동아리 함께 자람 육아 아빠단은 육아가 막연하고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아빠들이 모여 육아 고충과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 예정이다.

다가치키움해결단함께 자람 육아 아빠단은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구 홈페이지 팝업창에 나와 있다. 문의사항은 해운대구 가족복지과(051-749-4367)로 하면 된다.

김성수 해운대 구청장은해운대형 육아친화마을 사업을 통해 지역 맞춤양육 환경을 조성하고,‘아이 키우기 좋은 해운대를 만들어 저출생 심화 현상을 조금이나마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