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9월 14일

종합

초보아빠 모두 모여라…부산 100인의 아빠단 모집

초보아빠 모두 모여라…부산 100인의 아빠단 모집.pn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14일까지 부산 100인의 아빠단(8)’을 모집한다.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들의 육아 참여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를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온라인 사업을 2018년 부산시가 전국 최초로 오프라인으로 시행하면서 전국적으로 확산된 사업이다.

이번 8기 아빠단은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당신처럼 애지중지, 우리가족 애지중지라는 주제로 가족이라 좋다 아빠단이라 좋다 부산이라 좋다, 3개 부문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시는 그간 참여 아빠들의 만족도 조사를 반영해 올해는 자녀 프로그램(숲체험, 지구 시간여행, 팜스테이, 승마체험) 외에 부부간에도 서로 격려할 수 있는 부부 소통 프로그램과 엄마 문화체험,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발대식, 해단식, 물놀이 캠프) 등 다양한 분야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또한, 아이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명소 및 아이와 함께 추억을 즐길 수 있는 곳을 방문해 추억을 만드는 부산시 자체 임무(미션)도 수행할 예정이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을 직접 체험하는 부산 100인의 아빠 기자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매월 이달의 우수 아빠및 연말 연간 우수활동 아빠를 선정해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올해 만4~7(2017~2020년생) 자녀를 두고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초보 아빠 100명이다. , 부산형 육아친화마을 사업 내 구·* 아빠단은 중복 참여로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는 아빠단 활동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콘텐츠 크리에이터3명 내외로 선발한다.부산에 거주하는 만4~7세 자녀를 둔 아빠 중 영상 콘텐츠 제작 등에 협조할 수 있는 적극적인 참여자로 매월 1개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오늘(1)부터 414일까지 2주간 시 누리집(www.busan.go.kr/childcare)을 통해 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418일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부산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 육아를 즐겁고 신나게 하고 싶은 초보 아빠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