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부산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아 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선정

부산교육청_전경.png

부산시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지역 기반형 유아 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에 부산시, 부산경상대학교와 공동 응모한 결과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통해 지역 주도로 공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유아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돌봄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3년간 교육부 특별교부금 24억 원을 지원받아 부산시, 부산경상대와 함께 부산지역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지역 기반 공교육 강화를 위해 부산 테마형 교육과정 거점유치원 운영 및 평가 플랫폼 개발·보급 (감성·디지털 기반형) 방과 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보급 및 행복 프로그램 운영 등에 나선다.

특히, ‘유보통합 연계 및 촉진을 통해 양질의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교육 가족 네트워크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 페어런팅 채널 개발·보급 유보 플랫폼 구축 관리 등 행복한 부모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부산만의 특색 있는 유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부산시, 부산경상대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유아 공교육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