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임시수도기념관, ‘찾아가는 피란학교’ 진행

임시수도기념관.pn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근현대역사관 소속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48일부터 531일까지 8주간 부산시 초등학생 4~6학년 학급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피란학교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피란학교는 임시수도기념관과 부산시 초등학교가 연계해 진행하는 체험수업으로, 임시수도기념관의 교육 강사들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급별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쟁과 피란수도 부산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강의 후 '알쏭달쏭 퍼즐로 풀어보는 피란수도 부산' 체험활동 순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시 학교별 체험 담당 교사가 학급별 신청현황을 조사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27일 오전 9시부터 329일 오후 6시까지 임시수도기념관 교육담당자 전자우편(young7629@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오는 41일 임시수도기념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진숙 시 임시수도기념관장은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피란학교>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한국전쟁과 당시 부산의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부산의 근현대사에 대한 흥미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시수도기념관 누리집(www.busan.go.kr/monumen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1-231-6341)로 문의하면 된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